재테크

걸으면서 돈벌기- M2E(Move To Earn) "슈퍼워크" 프로모드 사용 후기

푸닥푸다닥 2023. 11. 8. 16:33

안녕하세요, 오늘은 걸으면서 돈을 번다는 슈퍼워크라는 M2E(Move To Earn) 어플에 대해서 2달 정도 사용해본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1. 돈을 버는 개념

일단 이 어플의 돈버는 개념은 간단하게 말하면 초기 투자금액을 투자해서 신발을 사고, 그 신발이 가지고 있는 능력치 만큼 걸어서 돈을 버는 것입니다.
물론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는 첫번째로 좋은 신발을 구입해야 하고, 두번째로는 걸어서 돈을 벌수있는 시간을 늘려야 합니다. 이것은 신발의 갯수와 연관이 있는데 간단하게 아래와 같습니다.

(1에너지 = 5분)
1~2족 = 3
3~6족 = 5
7~11족 = 8
12~19족 = 12
20~29족 = 15
30족이상 = 20

추가에너지
레어+1
에픽+2
유닠+3
레전+4

초기 투자금이 필요없으면 앱을 다운받아서 바로 실행해 볼텐데, 이거는 초기 투자금이 최소 4-5만원 정도는 들고(가장 싼 신발 1족) 얼마를 쓰느냐에 따라 벌수 있는 금액이 제한되다보니 충분히 신중하게 공부를 한 후에 진입을 해야하는거 같습니다.
처음에 저도 여러가지 정보를 찾아보고 이것을 할지, 말지 고민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우선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히 개념만 잡고 자세한 정보는 후속 포스팅을 통해 계속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2. 얼마를 벌수 있을까?

신발을 가지고 걸으면 에너지가 닳고 에너지가 소모되는 양에 따라 능력치에 비례해서 WALK 코인을 주는데 이거를 KLAY코인으로 전환해서 돈을벌수 있습니다.
가장 싼 노멀 신발 1개를 가지고있으면 에너지를 최대 3 줍니다. 1에너지는 5분 걸을 수 있는 에너지인데, 신발의 에너지는 매 6시간마다 25%씩 충전됩니다. 결국 노멀 신발 1개를 가지고는 하루 15분 걸으면 끝인데 현재 WALK 코인시세는 157.5원이므로 현재 가장 기본신발의 아래 보이시는 스팩으로는 하루 3에너지로 7.95포인트를 버는데 포인트가 온전히 WALK로 전환된다 하더라도 하루 약 1252원을 번다고 볼수있습니다.

(10레벨 / 노멀 / 4세대 신발)

하지만 이돈을 온전히 다 벌지 못하는게 중간중간에 여러가지 손실이 발생합니다.
  1) 7.95포인트로 7.95WALK를 온전히 가지지 못합니다. 10포인트때 낮은 포인트는 거의 90%이상 WALK로 환산되어 정산되지만 20, 30포인트만 넘어가도 80%, 70%비율로 환산됩니다. 즉 많이 벌수록 그 갭이 커져서 최대 50% 밖에 못받는거 같습니다.(1천포인트 벌어도 실제 정산받는 WALK는 500정도)
  2) 벌어들인 WALK의 약 20% 정도는 신발수리비로 사용되는거 같습니다. 신발마다 좀 다르겠지만 신발수리비도 만만치 않습니다.
  3) 코인 시세가 계속 변동됩니다. 오르면 다행이지만 떨어지면 수익도 떨어집니다.

결국은 하루 15분 꾸준히 해도 하루에 8백원? 정도 수익이라 보여지는데 4만원 초기 투자금을 다 회수하려면 50일을 꾸준히 걸어야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슈퍼워크를 시작하려는 분들은 치밀한 수익계산을 돌려보시고 초기투자금을 얼마를 할지 생각을 하셔야합니다.

3. 장점과 단점

슈퍼워크의 가장 큰 장점은 신발을 시장에 다시 되팔수 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초기 투자금을 많이 쓴다고 마음먹으면 비싸고 좋은 신발을 여러개 사서 충분히 사용하고 매일 짭짤한 수익을 벌어들인 뒤 나중에 신발을 시장에 그값에 되팔고 나오면 투자금도 회수하고 사용하는동안에는 많이 벌어들일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발 제작을 통해서도 수익을 낼수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움직여서 포인트 채굴을 할수도 있지만, 브리딩이라는 신발 제작 시스템을 이용하면 충분히 추가 수익을 낼수 있습니다.
또한 매일 걸어야(러너신발은 뛰어야) 하는 의무감이 있어서 강제로 운동을 하게된다는 점, 운동과 더불어 돈도 벌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일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불안정한 코인시세입니다. 이 슈퍼워크가 장시간 안정적인 수익원이 되려면 어느정도는 안정적인 코인시세 유지가 필수입니다. 최근 몇주 사이 WALK코인 시세가 200원에서 150원대로 떨어졌는데 이렇게 코인가격이 추락하게되면 슈퍼워크도 뱅크런사태처럼 빨리 수익실현하고 나가려는 사람이 늘어나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결국 신규유입이 없으면 가격방어 무너지는건 한순간입니다.
그리고 투자수익실현이 생각보다 어렵다는것도 단점입니다. 난 분명히 소소한 부수익 창출을 위해 시작했는데 계속해서 더 좋은 신발, 더 많은 신발, 신발 레벨업, 이벤트스킨구매 등으로 수익은커녕 투자금이 계속 늘어가는 본인의 모습을 발견하게됩니다. 목표한 투자금과 수익이 있다면 어느정도 수익을 달성하고 조금씩 늘려가야지, 갑자기 욕심이 솟아서 과하게 투자금이 들어가고 모으는 포인트 족족 재투자로 이어지는 일이 없도록 본인 스스로 제어가 잘 되어야겠습니다.

지금까지 두서없이 사용후기를 작성해 봤는데, 이후 포스팅은 슈퍼워크를 좀 더 잘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할수있는 정보들을 가지고 포스팅해보겠습니다.

728x90